2013년 1월 29일 화요일

동아시아 기독청년 대회를 위한 기도부탁

제 3회 동아시아 기독청년 대회가 14일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두 번의 대회를 동경에서 했고, 올해는 2월12일-15일까지 한국 제주도에서 열리게 된다. 한국에서 하는 이유는, 동아시아 대회의 삼국 한국, 중국, 일본 중의 한 나라인 한국을 좀 더 이해하기 위해서다. 

동아시아 기독청년대회는 

1 동아시아 삼국(일본, 중국, 한국)의 그리스도 안에서의 평화를 추구한다. 예수 안에서의 개인간, 국가간, 민족간의 평화가, 그 동안 가장 가깝고도 먼 이웃으로 살아온 우리들 가운데 이루어지기를 소망한다. 
2. 삼국의 청년들이 이 대회기간을 통해서 일생 함께가는 친구로 빚어지기를 소망한다. 사람은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나라를 좋아하게 된다. 그런 좋아하는 사람들이 되는 3박4일이 되기를 소망한다. 

이번 대회는 한국에서 치르게 됨으로 여러 면에서 색다른 접근이 이루어진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준비 단체의 변화다. 지난 두 번의 대회는 한국의 예수마을교회, 동경의 닛포리 국제교회가 중심이 되어 행사가 치뤄졌다. 여전히 내부적으로는 그런 틀을 유지하지만, 올해부터는 새로운 한국측 준비 단체(청어람 등)와 인력이 합류하게 되었다. 강사진에도 전문가들이 늘어났고 다양해 졌다. 대회의 장이 약간 더 오픈되고 넓어졌다고 볼 수 있다. 그렇지만 한국에서 하기 때문에 넘어야 문제도 많다. 일본에서 한국까지 가서 참석해야 함으로 일본측 참석자들에게 경제적 시간적 부담이 늘었다. 일장일단이 있는 법이니, 장점이 더 드러나고 새로운 창조적 만남이 이루어지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모임을 앞두고 몇 가지 기도제목을 알리고 함께 기도를 해주기를 요청한다.    

1. 3박4일간 함께 하는 모든 참석자들이 나라와 민족을 넘어서는 그리스도의 사랑과 평화를      
    넘치게 경험하기를.
2. 동아시아(한,일,중) 평화를 향한 생명의 씨앗들이 사람들 속에 깊이 심겨지기를
3. 하나님이 예비하신 사람들을 대회에 보내주시기를 

댓글 1개:

  1. 약수동성결교회2013년 2월 13일 오후 9:27

    안녕하세요 저는 약수동성결교회 김용우 부목사입니다.
    저희 약수동교회 공수길 담임목사님께서 박수민 송수아 선교사님의 Dia Chinese사역에 2013년 선교지원을 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2013년 2월부터 선교비가 매달 70,000 이체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문의는 약수동교회 02-2232-1026 이나 010-9805-9210(김용우 목사)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정기적인 선교소식지가 있으시면 보내주시면 함께 기도하고 섬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